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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문학의 중요성

마르스10 2022. 1. 22. 21:49

중요성

천문학 연구는 우리의 삶에 큰 실천적 의미를 가지며 인간의 자연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 천문학자들은 태양, 달 및 기타 천체와 현상 을 관찰하여 시간, 방향 및 달력을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점성술의 시작이었습니다. 인간이 천체를 관찰하고 천체의 현상을 기록한다면 천문학의 역사는 적어도 5천~6천 년이 되었습니다. 천문학은 초기 인류 문명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이집트 의 피라미드 와 유럽 의 스톤헨지 는 모두 선사 시대의 유명한 천문 유적지입니다. 코페르니쿠스의 태양 중심 이론 은 한때 자연과학을 신학에서 해방시켰고, 칸트 와 라플라스의 태양계 기원에 대한 성운 이론 은 18세기 자연에 대한 형이상학적 관점에서 첫 번째 간극을 열었다 .
뉴턴 역학 의 출현 , 원자력 의 발견 및 인류 문명 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타 사건 들은 천문학 연구 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고에너지 천체 물리학, 소형 별 및 우주 진화에 대한 연구는 현대 과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수 있습니다. 지구와 인공위성을 포함한 태양과 태양계 천체에 대한 연구는 항공 우주, 측지학, 통신 및 항법 분야에서 많은 응용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문학은 고대 인류의 획득 및 점술 활동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관측-이론-관측의 발전 경로를 따라 천문학은 사람들의 지평을 우주의 새로운 깊이로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류 사회의 발전과 함께 천문학의 연구 대상은 태양계에서 우주 전체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천문학 연구 방법 에 따르면 분류는 천문학 , 천체 역학 및 천체 물리학 세 가지를 형성했습니다. 관측 방법 에 따라 광학 천문학 , 전파 천문학 , 우주 천문학 의 여러 분과 가 형성 되었다.

천문학의 발달로 인간의 탐지 범위 는 지구로부터 태양 , 달, 하늘의 별들로부터 약 100억 광년 의 거리에 이르렀다 . 천문학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행성 계층
행성계의 행성, 행성 주위를 공전하는 위성 및 소행성, 혜성 , 유성체 및 행성간 물질과 같은 수많은 작은 천체를 포함 합니다. 스타 시스템. 이제 사람들은 수억 개의 별을 관찰 했으며 태양은 셀 수 없이 많은 별들 중에서 아주 흔한 것입니다.

은하계 계층
인간이 속해 있는 태양계는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진 우리은하 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 그리고 우리 은하는 그저 평범한 은하일 뿐이며, 우리은하 외에도 많은 은하계 외 은하 들이 존재 합니다. 은하는 더 큰 천체 시스템, 은하군 , 은하단 및 초은하단을 형성 합니다.

우주
일부 천문학자들은 초은하단 보다 더 높은 수준의 메타은하를 제안했습니다 . 현재의 이해에 따르면 전체 은하는 현재 인간이 관찰할 수 있는 우주의 범위로 반지름이 100억 광년 이상이다.
천문학 연구에서 가장 뜨겁고 가장 설득력이 없는 주제 중 하나 는 우주의 기원 과 진화에 대한 연구입니다 . 우주의 기원에 대한 이론은 무궁무진하며 그 중 가장 대표적이고 영향력 있고 가장 지지를 받는 것은 1948년 미국 과학자 가모우(Gamow) 등이 제안한 빅뱅 이론 이다. 끊임없이 정제되고 있는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약 137억 년 전에 격렬한 폭발로 탄생했습니다. 그러면 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온도는 계속 내려가 온갖 소립자를 만들어낸다 . 우주의 온도 가 더 떨어지면 중력에 의해 물질이 붕괴되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성단을 형성합니다. 에서 우주의 나이 은하 10 년에 대해 형성되기 시작, 점차 현재의 모습으로 발전.


연구 방법
천문 연구의 대상은 규모가 매우 크고, 기간이 매우 길며, 물리적인 특성이 매우 커서 지상 연구실에서는 이를 모사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천문학의 연구 방법은 주로 관찰에 의존합니다. 지구의 대기 는 자외선 , X선, 감마선에 대해 불투명 하기 때문에 풍선, 로켓, 인공위성, 우주선 등 많은 우주 탐사 방법과 수단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
천문학 이론은 종종 관측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며, 천문학자들은 종종 일부 천문학적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가설을 제시합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관찰에 따라 원래 이론이 수정되거나 새로운 이론으로 대체됩니다. 이것은 또한 천문학이 다른 많은 자연 과학과 다른 점입니다.

미분 분석
조디악 의 탄생은 천문학에 배경이 있습니다.
원시시대에 조상들은 추위와 더위가 교차하는 순환을 경험했습니다. 송나라 홍 호의 ' 송목문(宋木文)'은 “여진은 나이가 많아 정삭만큼 늙지 않고 백성들은 나이를 모른다. 나는 푸른 풀을 보았는가?' 송나라 맹공 의 " Mengta Beilu "는 또한 "모든 풀은 1년이 되는 것이 관례입니다. 누군가가 나이를 물으면 풀이 몇 개인지 말합니다." 또 다른 천체 관측자는 달의 손익 주기를 이용하여 나이를 잴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길이로 보면 보름달의 12배가 1년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발견은 가장 정확한 발견 중 하나다. 초기 달력의 "십이"는 하늘의 뜻을 전하는 "하늘의 큰 수"로 간주됩니다. 하늘의 줄기는 땅의 가지를 동반자로 해야 하며, 해와 달은 서로 반대이고, 하늘과 땅은 서로 반대입니다.


고대 이집트
그들은 그들만의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마르크스는 “나일 강의 밀물과 썰물 을 계산할 필요가 이집트의 천문학을 낳았다”고 말했다. 고대 이집트인 들은 삼각주 지역에서 나일강이 떠오르는 것과 지평선에서 시리우스 가 떠오르는 것과 동시에 발생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 이 현상이 두 번 발생하는 사이의 시간을 1년으로 설정하여 총 365일. 1년을 12개월로 나누어 월 30일, 나머지 5일을 축제로 사용함과 동시에 1년을 "홍수기", "곡식기", "수확기", 분기당 4개월. 헤로도토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태양년을 지키는 방법을 고안한 인류 최초의 사람들이었습니다. 매년 윤달을 삽입하여 계절에 맞춰야 합니다."


이집트인들은 낮과 밤을 각각 12부분으로 나누었는데, 각 부분은 일출에서 일몰까지 또는 일몰에서 일출까지 시간의 1/12입니다. 이집트인들은 드립퍼(dripper)로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돌그릇을 사용했는데, 이는 돌그릇 바닥의 작은 구멍으로 물방울이 일정한 비율로 새어 나오는 곳이었습니다. 돌 그릇에는 다양한 계절의 시간을 표시하는 다양한 기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점성술은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 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12개의 별자리 도 고대 이집트의 신들로 표현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의 별에 대한 연구와 지식 축적은 고대 농업 생산의 필요성 에서 비롯 되었습니다. 파종 시기와 들판과 과수원의 수확으로 인해 고대 이집트의 농업 생산은 모두 나일강의 연간 범람에 의존했으며 나일 강의 범람도 특히 1460년마다 별의 이동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나일강 범람과 동시에 발생하는 현상. 그래서 승려들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 천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이집트의 천문학은 수학과 마찬가지로 아직 발달이 낮은 수준이었고 여전히 바빌론 에 뒤떨어져 있었다.


고대 이집트 문헌에는 수학 도구에 대한 설명이나 태양 , 달 또는 기타 천체 현상에 대한 관찰이 없습니다. 이집트인들은 행성을 배회하는 천체로 보고 별과 별자리(현대의 행성과 거의 동일시되지 않음)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유일한 창조물은 "천문학"이라는 이름으로 과장 될 수 있습니다.


고대 왕국 시대부터 후기 프톨레마이오스 시대까지 보존된 일부 비문에는 하늘의 분할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이 "데칸"( 12궁도 의 퇴적 )으로 알려진 이른바 밤의 12시간이 그래픽으로 묘사됩니다. 사람들은 데칸을 사용하여 10일의 연속 36주로 구성된 연도를 나눕니다. 36 데칸은 1년을 구성하는 총 360일입니다. 하지만 아직 5일이 부족하기 때문에 몇 년에 한 번씩 데칸의 주간 모습을 뒤로 옮겨야 합니다. 우주에 대한 이집트의 개념은 종종 다른 신화로 설명되었고, 다른 천체에 대한 일부 그림이 보존되었습니다.


신왕국 시대 무덤의 그림에서 딱정벌레의 형상으로 하늘의 여신 누트(Nut)를 볼 수 있는데, 그녀의 몸은 땅 위에 구부러져 천궁의 돔을 이루고, 그녀의 배는 하늘, 이른바 '별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성대의 앞뒤를 따라 두 척의 썬보트 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썬보트와 트와일라잇 보트를 타고 매일 하늘을 떠도는 태양신 라를 모시고 있다. 대기의 신 슈 는 소의 뱃속 아래에 서서 손을 들어 소의 뱃속인 하늘을 받치고 있었다. 딱정벌레의 네 다리는 두 신의 지지를 받습니다. 또 다른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하늘의 여신 누트와 대지의 신 게이블이 함께 껴안았고, 그들의 아버지인 대기의 신은 두 손으로 여신을 지지하여 게이블과 갈라지게 하였다. 여신 누트. 그의 발과 손가락은 땅에 닿았고, 가버는 반쯤 땅에 누워 있었다. 이러한 신화와 전설은 하늘, 땅, 별에 대한 이집트인의 모호한 개념을 반영합니다.


이집트의 일부 승려들은 "시간 기록자"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들은 밤에 별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고정된 별의 순서, 달과 행성의 움직임, 달과 태양의 상승 및 하강 시간, 다양한 천체의 궤도를 기록해야 합니다. 이 사람들은 또한 위에서 언급한 데이터를 정리하고 천체의 변화와 활동에 대해 보고합니다. 람세스 6세, 7세, 9세의 무덤에는 각기 다른 시간에 별을 나누는 도표가 보존되어 있으며 24개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테이블은 반달 간격으로 사용됩니다. 각 표와 함께 별자리도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18왕조 하트셉수트(Hatshepsut) 치세 당시 세나무트(Senamut) 무덤에 있는 천문도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천문도라고 할 수 있다.


사원 천문학자들에게 알려진 별 그룹은 "Ikem Seku" 또는 "절대 사라지지 않는 별"입니다. 분명히 북극성 . 두 번째 그룹은 "Ikem Willedo" 또는 "정체하지 않는 별"이며 실제로는 행성입니다. 이집트인들이 행성과 별의 차이점을 알고 있었는지 여부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아는 별은 시리우스, 오리온 , 큰곰자리, 백조자리, 카시오페이아 , 용, 전갈자리, 양자리 등 입니다. 그들이 주목한 행성은 목성, 토성 , 화성, 금성 등 이었다. 물론 별에 대한 그들의 지식은 정확하지 않았고 별과 별자리는 현대 지식과 거의 동일시되지 않았습니다. 태양 숭배는 이집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왕조 이전 시대부터 태양은 풍뎅이로 묘사 되었으며 이집트 종교 에서 중요한 위치 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다른 시대의 태양은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지역과 시대에는 다른 태양신이 있습니다. 이집트의 민법에서는 1년을 12개월로 나누어 한 달에 30일, 1년을 360일로 나누다가 1년에 5일을 더해 365일을 만들었다. 그러나 실제로 이 달력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천문 년 은 365.25 일 이므로 이집트의 민간 달력은 천문 달력보다 4 년마다 하루 늦습니다. 그러나 고대 세계에서는 이것이 최고의 달력이었습니다. 로마의 율리우스력은 율리우스 카이사르 가 윤년 이 있는 고대 이집트 태양력 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중세 시대에 교황 그레고리우스(Gregory)는 율리우스력을 개혁하여 오늘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그레고리력이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고대 이집트인 들의 큰 공헌도 볼 수 있습니다.


점성학
천문학은 점성술과 분리되어야 합니다. 후자는 천체의 상태를 통해 사람의 운명을 예측하려는 학문입니다. 이 둘은 기원이 비슷하지만 고대에는 종종 혼합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천문학과 점성술은 분명히 다릅니다. 현대 천문학은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천체를 연구 대상으로 삼는 학문이며, 점성술은 천체와 사람의 위치를 ​​일치시키기 위해 비교 및 ​​연관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점성술은 사람들의 운명을 예측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